포토샵 강좌 - 펜툴을 이용한 텍스트 곡선 만들기

포토샵 강좌 - 펜툴을 이용한 텍스트 곡선 만들기


첫 포토샵 강좌네요!
내가 원하는 곡선 형태로 텍스트를 적는 법
알려드릴게요!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따라오세요!





동영상으로 포토샵 강좌를 만들었어요!
동영상으로 보는 것이 편한 사람들은 동영상으로 봐주시고
캡쳐 화면이 좋은 분들을 위해서 캡쳐도 준비했어요!




Ctrl+O (열기)
혹은 폴더에서 사진을 포토샵으로 드래그해
사진을 넣어주세요






오른쪽 하단부 아래쪽에 마우스커서 보이나요
오른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인
[Create a new layer]을 선택해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주세요




레이어가 하나 추가 되었어요!




레이어 이름이 적힌 곳을 더블 클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어요!

꼭 바꿔야하는 건 아니지만
포토샵 할 때는 바꾸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나중에 레이어가 많아지면 헷갈리거든요 ^^



이번엔 왼쪽의
[pen tool]을 선택해주세요





펜툴을 이용해
어깨선을 따라 클릭해주세요!

아마 클릭하다보면 감이 올거예요!
잘 모르겠으면 동영상 강좌를 함께 보세요!




클릭 클릭해서 쭉~



어깨선을 따라서 선을 완성했다면
[ESC]키를 눌러
선 긋는 것을 나가주세요



이제 선이 완성되었어요!
하지만 실제 선은 아니랍니다
가상 선정도로 생각해주세요!



이번에는 왼쪽의 텍스트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Horizontal type tool] 이죠!





펜툴로 그었던 선위에
텍스트 마우스를 가까이 되면
사진과 같이 커서 모양이 바껴요





여기에 텍스트만 기입하면
저절로 어깨 선을 따라서 텍스트가 적힌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펜툴로 그렸던 툴은
Background 레이어를 선택하면 안보여요!


영상으로 한 번 더
포토샵 강좌 복습하세요!



완성했다면 사진 덧글로 완성작 공유해주세요!




저와 같은 이미지로 실습하고 싶은 분들은
이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Share on Google Plus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